안녕하세요. 게으른 차차예요.
제가 초여름을 너무 너무 좋아하거든요.
너무 사랑하는 이 계절이 다 지나가기 전에 정말 부지런히 돌아다니고 있어요.
제가 블로그에 광교 저수지, 광교 호수 공원, 광교 앨리웨이, 수원 행궁동 등 수원을 정말 자주 소개했어요.
수원이 워낙 넓기도 하고 광교산과 호수가 위치해 있어서 초록의 자연을 느끼기에 너무 좋은 곳이 많거든요.
오늘도 역시나 수원입니다!
광교 신대 호수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하동 996
농업을 위해 만들어둔 원천호수와 신대호수를 광교신도시 개발에 맞추어 공원으로 정비한 곳이 광교 호수 공원이에요. 그러니까 광교 호수 공원은 사실상 원천 호수와 신대 호수를 합쳐 크게 부르는 말이지요.
광교호수공원으로 정비되기 이전에는 수원시에 위치한 유일한 유원지로서 '원천유원지'라는 이름을 사용하기도 했어요.
신대 호수 주차장은?
신대 호수 공영 주차장 : 경기 수원시 영통구 광교호수로 214
운영 시간 : 24시간 연중무휴
주차요금 : 3시간 이내 1,000원 6시간 이내 2,000원 9시간 이내 3,000원 1일 요금 5,000원 정기권 40,000
전화 번호 : 031-695-0931~4
광교 신대 호수는 인공 호수로, 주변에 다양한 산책로와 공원이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호수는 광교산과 연결되어 있어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으며, 가족 단위의 나들이나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 인기가 아주 많아요.
큰 신대 호수를 둘러싸고 있는 데크길을 따라 걷기만 하면 돼요. 길이 전혀 험하지 않고 산책하기에 아주 좋은 길로 조성되어 있어요. 데크길 바깥으로는 자전거 도로도 있습니다.
광교 신대 호수는 약 1.2km의 둘레를 가지고 있으며, 1시간 내외의 산책 코스로 적합합니다. 호수 주변에는 자전거 도로와 산책로가 잘 정비되어 있어 걷기와 자전거 타기에 좋습니다. 또한, 봄에는 벚꽃, 가을에는 단풍으로 유명합니다.
광교 신대 호수는 2010년에 조성된 이후 지속적으로 발전해 왔어요. 초기에는 단순한 호수였지만 현재는 주변에 다양한 편의시설과 문화 공간이 생기면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명소로 자리잡았어요.
광교 신대 호수를 방문한다면 다양한 산책 코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코스를 소개할게요!
호수 둘레길은 걷기에 부담이 없는 코스예요. 길이 가파르지도 않아서 데크길을 따라 간단한 트래킹이 가능해요. 이 길을 따라 걷다 보면 호수의 아름다운 전경을 감상할 수 있고 또한, 곳곳에 벤치와 쉼터가 마련되어 있어 중간중간 휴식을 취하기에도 좋습니다.
이렇게 중간 중간 파라솔도 있어서 그늘에서 쉴 수 있는 공간도 있어요.
길은 하나라서 호수를 끼고 이쁜 풍경을 따라 걷기만 하면 되기에 길을 잃을 염려도 전혀 없어요! 저같은 길치에게는 너무 중요한 요소예요. 복잡하지 않은 길 ! ㅎㅎㅎ
데크길을 따라 걷다보면 자그마한 다리를 건너는 길이 나와요.
그 길에 이정표가 있는데 이름이 너무 귀엽지 않나요?
재미난 밭이랑 정겨운 다리라니요! ㅎㅎㅎ
정겨운 다리쪽으로 가다보면 산으로 갈 수있는 길이 나와요. 그쪽으로 가면 신대 호수를 한 바퀴 돌 수 있는 코스랍니다.
날씨가 좋으면 호수에 비치는 햇빛이 반짝 반짝 비치는 윤슬이 너무 이뻐요.
그리고 신대 호수에 사는 오리 가족이 있는데, 그걸 바라 보고 있는 것만으로도 너무 힐링이 되더라고요.
다리를 건너면 이렇게 갈림길이 나와요.
왼쪽 재미난 밭으로 가면 광교 호수 공원이 이어지고, 오른쪽 정겨운 다리로 가면 신대 호수를 한 바퀴 돌 수 있는 길이에요.
저는 신대 호수 한 바퀴를 돌기 위해 정겨운 다리 쪽으로 갔어요!
반대편에서 보니 걸어온 길이 너무 이뻐요.
호수 인근에 위치한 광교산은 등산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코스예요. 광교산 등반은 초보자도 쉽게 도전할 수 있는 난이도로, 정상에 오르면 수원 시내와 호수의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점이 멋있어요.
신대 호수에 있는 산길은 데크길로 되어있어서 전혀 부담없어요! 등산 싫어하시는 분도 가볍게 산책할 수 있는 코스예요.
아까 갈림길에서 정겨운 다리 말고, 재미난 밭 쪽으로 가면 광교 호수 공원쪽이랑 이어진다고 했죠?
초록 초록 나무들이 많아서 어딜 둘러봐도 너무 이쁘고 싱그럽죠?
신대 호수를 한 바퀴 도는 코스에는 카페나 음식점이 없어요.
광교 호수 공원쪽으로 가면 상가에 음식점이랑 카페가 많아서 그 쪽으로 가셔야 해요.
어디를 갈까 한창 돌아다니다 시원하게 갈증해소 할 커피가 마시고 싶었어요.
둘러보다가 요거트 퍼플에서 아메리카노를 2000원에 판매하더라고요.
인테리어도 이쁘더라고요. 오늘은 요거트 퍼플로 당첨!
그리고 요거트 퍼플이 뷰 맛집이더라고요. 저는 평일 오전에 가서 사람이 많지 않았지만 주말에는 손님이 정말 많을 것 같았어요.
커피 가격도 저렴한데 커피 맛이 정말 좋았어요. 고소한 라떼를 좋아하는데 너무 너무 맛있더라고요. 덥고 갈증나서 커피만 시켰었는데 숨을 좀 돌리고 둘러보니 맛있는 메뉴가 너무 많은 거 있죠.
요거트 전문점이다 보니 커피 외에도 요거트 라떼, 요거트 아이스크림, 그릭 요거트 등등 먹어보고 싶은 메뉴가 정말 많았어요.
다음에 저희집 어린이와 광교 호수 공원에 가서 산책하고 요거트 아이스크림 먹으러 와야겠어요!
그때는 요거트 메뉴 먹고 다시 자세히 후기를 써볼게요!ㅎㅎㅎ
수원 광교 신대 호수는 자연과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최고의 장소인 것 같아요. 호수 주변의 아름다운 경치와 잘 정비된 편의시설 덕분에 가족, 연인, 친구 누구와 함께 방문해도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어요. 한가로운 평일도 좋고, 따뜻한 주말도 좋고 언제든 꼭 들러보세요!
'내가 가본 곳'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린 아이가 있는 가족이라면 너무 좋은 곳, 휘닉스 파크 평창 (할인 팁, 부대시설, 배민 가능) (2) | 2024.07.06 |
---|---|
시골 할머니 댁에 놀러간 것 같은 촌캉스 감성 캠핑장, 가평 캠핑 스마일 (1) | 2024.06.10 |
너무 이뻐서 드라마 촬영도 하는 도서관, 용인 수지 느티나무 도서관! (1) | 2024.05.26 |
선재 보러 행궁동 다녀왔어요..! ('선재 업고 튀어' 수원 촬영 장소 여행 동선!) (1) | 2024.05.22 |
플리마켓이 열리는 감성 복합 쇼핑몰, 광교 앨리 웨이 (주차 꿀팁) (1) | 2024.05.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