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게으른 차차입니다.
이제 저도 블로거라고 불리워도 될 정도로(?) 매일 같이 포스팅을 하고 있어요.
저 잘하고 있나요?ㅎㅎㅎㅎ
사실 매일 글을 쓰는 게 쉬운 일은 아니더라구요.
그래도 요즘 매일 매일 포스팅하는 재미에 폭 빠져살아요 ♡
그러니 자주 자주 들러 주세요 (찡긋)
오늘은 조금 더 쉽게 글을 쓸 수 있게 도와주는 프로그램을 소개하려고 해요!
![](https://t1.daumcdn.net/keditor/emoticon/friends1/large/001.gif)
요즘 인공지능을 이용해 보고서도 쓰고, 논문 요약도 하고, ai 이미지도 만들고 정말 여러가지 활동을 하잖아요?
처음에는 인공지능은 저와는 관련이 멀다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저도 블로그 활동을 하면서 자연스레 접하게 되었어요.
AI(Artificial Intelligence)는 인공지능이라는 뜻으로 컴퓨터 과학의 한 분야로 기계나 시스템이 지능적으로 행동하도록 하는 것을 말해요. 즉, 인간의 지능이나 사고 능력을 모방하거나 대체하는 기술을 말하죠.
ai가 처음 나왔을 때는 아무리 인간의 사고 능력을 모방한다고 해도 그 헛점이 많았었는데, 요즘은 정말 많이 발전을 했더라고요.
OpenAI는 오픈소스 인공지능 연구소 및 소프트웨어 회사로, 자연어 처리, 강화학습, 딥러닝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인공지능 기술을 연구개발하고 있습니다.
2013년 설립되었으며,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많은 기업들과 협력하여 인공지능 기술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OpenAI의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GPT-3 시리즈 모델이 있으며, 이들은 대규모 텍스트 데이터셋을 학습하여 인간 수준의 자연어 이해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OpenAI는 게임, 자율주행차,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서도 적용될 수 있는 인공지능 기술들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2023년 3월에는 ChatGPT라는 대화형 인공지능 모델을 공개하였으며, 이를 통해 사람들과의 대화를 통해 문제 해결, 지식 습득, 창의력 발휘 등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ChatGPT는 인터넷에서 수집한 수많은 텍스트 데이터를 학습하여 만들어졌으며, 일상 대화부터 프로그래밍, 수학 문제 풀이까지 다양한 주제에 대해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OpenAI는 오픈소스 인공지능 연구소 및 소프트웨어 회사로서, 자연어 처리, 강화학습, 딥러닝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인공지능 기술을 연구개발하고 있으며, GPT-3 시리즈 모델과 ChatGPT 등의 대표적인 제품을 가지고 있고, 전 세계적으로 많은 기업들과 협력하여 인공지능 기술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그 중 제가 소개할 사이트는 '뤼튼'입니다!
뤼튼은 OpenAI의 GPT-4 기술을 기반으로 한 인공지능으로 최신 AI 기술을 활용하여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최적화하는 플랫폼이에요. 데이터 분석과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하여 마케팅 성과를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뤼튼은 사용자가 콘텐츠를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SEO 최적화를 통해 웹사이트의 가시성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고 있어요.
블로그 포스팅을 하기 전에 일단 주제를 정하고 초안 작성을 위한 도움을 받기 위해 뤼튼에서 포스팅 주제에 대해 검색을 합니다. 뤼튼이 일을 정말 기가막히게 잘 하거든요.
물론 뤼튼이 작성한 글을 고대로 긁어 쓸 수는 없어요. 명령어를 아무리 자세히 써도 제가 원하는 방향이 아닐 수도 있고, 가끔 아주 가끔 ai 스러운 부자연스러움이 있을 수도 있거든요. 어디까지나 도움을 받는 거지 고대로 제 것으로 만들 수 없어요! 하지만 정말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답니다!
뤼튼은 뭘 할 수 있나요?
다양한 요청에 대응하여 정보를 제공하고, 질문에 답변하며, 대화를 나누는 역할을 합니다. 구체적으로는 다음과 같은 일들을 할 수 있어요!
정보 검색과 제공: 특정 주제나 사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역사적 사실, 과학적 개념, 일상 생활의 팁 등에 대해 알려드릴 수 있어요.
질문 답변: 여러분이 궁금해하는 질문에 답변을 제공합니다. 이는 단순한 사실 질문뿐만 아니라 어떤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되는 조언을 포함할 수도 있어요.
대화: 일상적인 대화나 특정 주제에 대한 토론을 할 수 있습니다. 감정적인 지원이나 간단한 대화를 원하시는 경우에도 도움을 드릴 수 있어요.
교육적 지원: 언어 학습, 과학, 수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학습 지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주제에 대해 설명을 요청하거나, 어려운 개념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창의적 작업: 글쓰기, 아이디어 생성, 예술 작품에 대한 조언 등 창의적인 활동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야기 쓰기나 그림 그리기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할 수 있어요.
원하는 스타일과 주제의 이미지 생성: 뤼튼은 사용자가 원하는 스타일과 주제에 맞는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판타지 스타일의 풍경이나 특정 캐릭터의 이미지 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는 디지털 아트, 광고, 콘텐츠 제작 등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쯤되면 정말 만능 아닌가요?
뤼튼 검색창을 보면 이렇게 ai를 특징에 따라 선택할 수 있어요. 이건 정말 뤼튼만의 장점인 것 같아요.
저는 아무래도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서 GPT-4 버전을 사용하고 있어요.
GPT-4에게 뤼튼을 소개하는 글을 작성해달라는 명령어를 입력해보았어요.
검색하면 저 글이 써지는데 2분도 채 걸리지 않아요. 명령어에 따라 세부 목차를 만들어 주기도 하고, 리뷰를쓰는 형식으로 글 작성을 해주기도 해요.
검색창에 그냥 명령어를 입력해도 되지만, 이렇게 프롬프트를 활용하면 저 자세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어요.
뤼튼의 프롬프트가 얼마나 잘 되어있냐면요
프롬프트 별로 카테고리가 있어서 쓰려는 목적에 따라 선택하시면 돼요.
저는 주로 블로그 글을 쓸 때 도움을 받기 때문에 글쓰기나 소셜 미디어를 선택해서 마음에 드는 프롬프트를 선택해요.
소셜 미디어 안에서도 각 주제나 성격이 다 달라요.
이렇게 블로그 최적화를 위한 글 작성 프롬프트도 있어요.
프롬프트 사용법은 프롬프트 즐겨찾기를 누른 후 다시 뤼튼 메인 홈으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검색창에 내가 원하는 ai를 선택 후
위의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제가 즐겨찾기 한 프롬프트가 나옵니다. 그 중 내가 쓰려는 글과 성격이 맞는 프롬프트를 선택해요.
그러면 검색창에 내가 선택한 프롬프트가 입력되어요. 예시로 적혀진 [[명령어]] 를 지우고 괄호 안에 작성할 주제, 명령어를 입력해서 검색만 하면 끝!
예시로 입력되어있는 명령어 '태안 바다낚시 체험'으로 검색을 해볼게요.
제목부터 목차, 각 소제목과 자세한 정보, 내용까지 GPT-4가 주르륵 글을 써줍니다.
그 외에도 마케팅 글 작성, 제안서, 카피라이팅, 제품 설명 등 다양한 프롬프트가 있어서 블로그 작성 외에도 업무적으로 활용하기에 너무 좋은 뤼튼이에요.
글쓰는 창작의 고통을 줄여주는 뤼튼인데 안 쓸 이유가 없잖아요?
우리 모두 뤼튼으로 편하게 글 써요 ♡